아이티랩 - IT 뉴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 ‘data.ai’로 사명 변경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 ‘data.ai’로 사명 변경
IT일반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data.ai’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7일 밝혔다.data.ai 측은 "새 사명은 ‘데이터’와 ‘인공지능(AI)’ 키워드로 이뤄졌다"며 "AI 기반 통합 데이터 기..
IT조선 : 전체기사
작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38조원...전년대비 15% ↑ 작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38조원...전년대비 15% ↑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2021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이 1천160억 달러(약 138조3천300억 원)에 이르렀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시장조사 기업 앱애니의 보고서를 인용해 12일(..
ZDNet Korea
3분기 모바일게임 매출 27조...韓 이용자 비중 6.5% 3분기 모바일게임 매출 27조...韓 이용자 비중 6.5%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19일 2021년 3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2021년 3분기 전 세계 소비자들이 iOS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약 ..
ZDNet Korea
앱애니, ‘스타트업 정보 제공’ 더브이씨와 MOU 체결 앱애니, ‘스타트업 정보 제공’ 더브이씨와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가 국내 스타트업 관련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더브이씨(The V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더브이씨는 국내 창업자들과 사업가에게 신뢰받고..
벤처스퀘어
한국, 세계에서 4번째로 모바일 게임에 소비 한국, 세계에서 4번째로 모바일 게임에 소비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가 세계적인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인 IDC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분석한 보고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
벤처스퀘어
앱애니,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 발표 앱애니,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는 17일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 IDC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분석한 보고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지속된 코로나19..
ZDNet Korea
[NDC21] 앱애니 [NDC21] 앱애니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퍼즐 시장 152% 성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 준데유 글로벌 게임 총괄 매니저는 10일 진행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게임 시장과 이용자 특징을 설명했다.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
ZDNet Korea
앱애니, 글로벌 1분기 모바일게임 시장 지출 25조...한국은 1조6천억 돌파 앱애니, 글로벌 1분기 모바일게임 시장 지출 25조...한국은 1조6천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는 16일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2021년 1분기, 전 세계 소비자는 모바일게임에 220억 달러(약 24조 6천억 원)을 지출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
ZDNet Korea
韓 하루 평균 앱 '5시간' 사용...다운로드 급증 앱은 '업비트' 韓 하루 평균 앱 '5시간' 사용...다운로드 급증 앱은 '업비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1분기 한국인의 앱 사용 시간은 '5시간'이라고 9일 미국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데이터 분석 회사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이용자의..
ZDNet Korea
소통 갈증에 ‘클럽하우스’ 한국서만 20만 다운... 소통 갈증에 ‘클럽하우스’ 한국서만 20만 다운..."인기 수직 상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소셜 오디오 앱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한국에서도 심상치 않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오디오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
ZDNet Korea
‘클럽하우스’, 한국에서 20만 건 다운···전 세계 810만 다운로드 돌파 ‘클럽하우스’, 한국에서 20만 건 다운···전 세계 810만 다운로드
벤처/스타트업    소셜 오디오 앱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한국에서도 심상치 않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는 오디오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지난 1..
벤처스퀘어
지난해 한국인 데이팅앱에 830억원 썼다 지난해 한국인 데이팅앱에 830억원 썼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면서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에서 데이팅 앱에 약 830억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드..
ZDNet Korea
전 세계 소비자, 2020년 데이팅 앱에 3조 3천억 원 소비 전 세계 소비자, 2020년 데이팅 앱에 3조 3천억 원 소비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면서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는 ‘모바..
벤처스퀘어
보복 소비 강했던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앱 1위는 ‘쿠팡’ 보복 소비 강했던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앱 1위는 ‘쿠팡’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속 진행된 국내 쇼핑 축제인 '2020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한국인들은 어떤 쇼핑앱을 가장 많이 이용했을까.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
ZDNet Korea
한국 Z세대가 선호 앱 1위는? 한국 Z세대가 선호 앱 1위는?
IT일반  한국 Z세대가 선호하는 앱으로 ‘틱톡’, ‘트위치’, ‘어몽어스’, ‘에이블리’, ‘토스’..
Bloter.net
2분기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은 게임은? “피파 모바일” 2분기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은 게임은? “피파 모바일”
IT일반  지난 2분기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게임은 넥슨이 서비스 하는 ‘피파 모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넥슨10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
Bloter.net
“코로나19 여파?”…분기별 모바일게임 지출액, 22조원 넘었다 “코로나19 여파?”…분기별 모바일게임 지출액, 22조원 넘었다
IT일반  지난 2분기 전 세계 모바일게임 지출액이 22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이 둔화되면서 모바일게임 이용층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지출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사진=픽..
Bloter.net
2019년 국내 핀테크 앱 1위는 ‘토스’…글로벌 금융 앱 성장률 급증 2019년 국내 핀테크 앱 1위는 ‘토스’…글로벌 금융 앱 성장률 급증
IT일반  자료= 앱 애니, 리프트오프 전 세계 금융 앱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핀테크 앱 성장률은 전통 은행권 앱을 뛰어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앱애니(App..
Bloter.net
1분기 글로벌 구글 최고매출 게임은 ‘리니지2M’ 1분기 글로벌 구글 최고매출 게임은 ‘리니지2M’
IT일반  지난 1분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게임은 ‘리니지2M’인 것으로 조사됐다.1일 앱애니와 IDC가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0 리뷰&rs..
Bloter.net
코로나로 ‘집콕’…모바일 시장은 ‘쑥쑥’ 코로나로 ‘집콕’…모바일 시장은 ‘쑥쑥’
IT일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세계 모바일 시장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주간 평균 앱 사용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며, 2019년 4분기 보다 15% 증가한 310억건..
Bloter.net
앱애니 앱애니 "지난해 소비자 지출 가장 많았던 퍼블리셔는 엔씨소프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25일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게임 퍼블리셔 20위를 발표했다.앱애니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최다 소비자..
ZDNet Korea
텐센트, 2019년 1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넷마블 6위 텐센트, 2019년 1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넷마블 6위
IT일반  작년 한해 모바일 앱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낸 기업은 중국 텐센트다. 국내 기업은 넷마블, 엔씨소프트, 게임빌, 카카오 등 4개 기업이 50권에 진입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
Bloter.net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 시간 급증”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 시간 급증”
IT일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 속에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 시간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월19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2월 한 달간 중국에서는 모바일 사..
Bloter.net
앱애니, 코로나19 여파에 2월 중국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80% 증가 앱애니, 코로나19 여파에 2월 중국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80%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앱애니는 19일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 및 활용 시간에도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지난 1월 이동 제한 조치가 실시된 중국에..
ZDNet Korea
지난 10년간 전 세계 앱 다운로드 1위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앱 다운로드 1위는?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2010년대를 마무리하며 지난 10년간 누적 다운로드 수와 지출액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 앱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0년대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
벤처스퀘어
2019년 가장 사랑받았던 모바일 앱 10 2019년 가장 사랑받았던 모바일 앱 10
IT일반  2019년 한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인기 앱은 무엇일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2019년 모바일 앱 시장의 주요 동향과 함께, 올해 가장 인기를 얻은 모바일 앱을 선정해 발표했..
Bloter.net
앱애니, 모바일 시장 데이터·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 제공 앱애니, 모바일 시장 데이터·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 제공
IT일반  앱애니가 모바일 분석 기업 리브링(Libring)을 인수하고 모바일 시장 데이터 및 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월27일 밝혔다. 앱애니는 업계 최초의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광고 분석 동시..
Bloter.net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IT일반  Z세대는 이전 세대(25세 이상)와 비교해 게임 앱 사용량은 적고 비게임 앱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사용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발표한 한국과 전세계 Z세대의..
Bloter.net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IT일반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모바일 앱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3월13일 ‘Z세대: 모바일 세계 질서 재정의’를 통해 2019년 Z세대의 모바일..
Bloter.net
모바일 앱 사용 모바일 앱 사용 "Z세대 활약 돋보여”…앱애니 '2019년 모바일 현황'
IT일반  한국이 전세계 앱 시장 국가별 순위에서 구글 플레이와 iOS 소비자 지출 기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7일 발표한 2019년 전 ..
미디어잇
2018년, 한국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앱에 지갑 열었다 2018년, 한국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앱에 지갑 열었다
IT일반  소비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앱에 지갑을 열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월17일 발표한 ‘2019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앱 소비자 지출..
Bloter.net
“2018년 3분기 전세계 앱 다운로드, 엔터테인먼트 분야 강세”…앱애니 “2018년 3분기 전세계 앱 다운로드, 엔터테인먼트 분야 강세”…앱애니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kr/insights)는 앱애니 모바일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하며, 2018년 3분기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의 합산 다운로드 및 소비자 지출액이 지난해에 비해 ..
ITWorld Korea
구글 앱 지출 3위 한국, 다운로드 1위는 ‘카톡’ 구글 앱 지출 3위 한국, 다운로드 1위는 ‘카톡’
IT일반  안드로이드가 출시된 지 10년을 맞아 전 세계 앱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은 소비자 지출 전 세계 3위를 기록했고, ‘데이팅 앱’에 특히 지출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
Bloter.net
“한국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위 카카오톡, 누적 소비자 지출 1위는?”...앱애니 발표 “한국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위 카카오톡, 누적 소비자 지출 1위는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안드로이드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2018년 8월까지 전세계 앱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보고서에서 해당 기간 동안 전세계 구글플레이..
ITWorld Korea
앱애니, ‘2018 앱애니 세미나’ 개최 앱애니, ‘2018 앱애니 세미나’ 개최
벤처/스타트업  앱애니가 ‘2018 앱애니 세미나(2018 App Annie Seminar)’를 9월 14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는 모바일 전략 – 전문..
벤처스퀘어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동영상 편집 앱 지출 2년사이 3배 이상 증가”…앱애니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동영상 편집 앱 지출 2년사이 3배 이상 증가”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구글플레이 기준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의 앱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분석한 모바일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앱애니 모바일 인사이트에 따르..
ITWorld Korea
“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구글플레이의 2배” “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구글플레이의 2배”
IT일반  사진=플리커 PhotoAtelier. CC BY 2.0. 애플 앱스토어의 소비자 지출액이 구글플레이의 2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앱애니는 6월4일 애플 앱스토어가 전세..
Bloter.net
10주년 앱스토어, 10대 하이라이트 10주년 앱스토어, 10대 하이라이트
벤처/스타트업  앱스토어 수익 성장률은 다운로드 증가세를 넘어 지난 2015년과 견주면 2017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앱스토어 소비 지출은 구글플레이보다 2배에 달한다. 아이폰 사용자가 설치한 앱은 100개 이..
벤처스퀘어
"2022년 한국 앱 시장 소비자지출 기준 글로벌 4위"…앱애니 전망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에서 2022년까지 모바일 앱 경제의 발전상을 예측한 ‘2017-2022 앱 경제 전망: 디바이스 60억 대, 소비자 지출 1,570억 ..
ITWorld Korea
“한국 앱 사용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데이터 소비 51% 증가”… 앱애니 “한국 앱 사용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데이터 소비 51% 증가”…
IT일반  앱애니 인사이트(www.appannie.com/kr/insights/)는 음악 스트리밍 앱이 모바일 앱 시장에서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전세계 소비자 지출 기준 iOS 및 구글 ..
ITWorld Korea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소비 51%↑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소비 51%↑
벤처/스타트업  올해 1분기 국내 앱 사용자가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 소비량이 전년 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앱분석기관 앱애니가 내놓은 앱애니 인사이트가 음악 스트리밍과 페스티벌 앱 앱을 분석한 결..
벤처스퀘어
“음식 배달 서비스에 반했다” “음식 배달 서비스에 반했다”
벤처/스타트업  “편한 장소에서 원하는 음식을 먹기 위해 모바일앱을 선택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조사 업체 앱애니(App Annie)가 앱애니 인사이트 2월 자료를 공개하며 음식 배달 서비스가 기존 오프라..
벤처스퀘어
앱애니, 앱애니,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2016년
IT일반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
ITWorld Korea
“짝 만나는 데 돈 쓴다”…앱 지출 톱10 중 4개는 데이팅 앱 “짝 만나는 데 돈 쓴다”…앱 지출 톱10 중 4개는 데이팅 앱
IT일반  데이팅 앱 ‘아만다’ 이미지 데이팅 앱의 역사는 길다. PC통신에 파란 채팅방이 생겨날 쯤부터 이미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제짝을 찾아다녔다. 모니터 너머의 상대와 사랑을 그린 영..
Bloter.net
“한국, 2017년 구글 플레이 수익 기준 3위”…앱애니 “한국, 2017년 구글 플레이 수익 기준 3위”…앱애니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 전세계 모바일 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2017년 레트로스펙티브(Retrospective)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
ITWorld Korea
“전세계 모바일 앱 마케터,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 선호”…앱애니 “전세계 모바일 앱 마케터,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 선호”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가 전세계 모바일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앱 수익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전세계 앱마켓에 종사하는 개발자, 마케터 및 경영진 등 1..
ITWorld Korea
모바일 전략에 ‘웹’보다 ‘앱’이 필요한 이유 모바일 전략에 ‘웹’보다 ‘앱’이 필요한 이유
IT일반  (사진=flickr.CC BY.Christian Hornick)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 브라우저보다 모바일 앱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시장분석업체 ..
Bloter.net
"한국, 3분기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성장률 전세계 1위 차지"…앱애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 3분기 전세계 모바일 시장의 소비자 지출 및 다운로드 건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은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성과에 힘입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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