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 ‘data.ai’로 사명 변경
IT일반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data.ai’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7일 밝혔다.data.ai 측은 "새 사명은 ‘데이터’와 ‘인공지능(AI)’ 키워드로 이뤄졌다"며 "AI 기반 통합 데이터 기.. |
IT조선 : 전체기사 | |
작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38조원...전년대비 15% ↑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2021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이 1천160억 달러(약 138조3천300억 원)에 이르렀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시장조사 기업 앱애니의 보고서를 인용해 12일(.. |
ZDNet Korea | |
3분기 모바일게임 매출 27조...韓 이용자 비중 6.5%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19일 2021년 3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2021년 3분기 전 세계 소비자들이 iOS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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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애니, ‘스타트업 정보 제공’ 더브이씨와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가 국내 스타트업 관련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더브이씨(The V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더브이씨는 국내 창업자들과 사업가에게 신뢰받고.. |
벤처스퀘어 | |
한국, 세계에서 4번째로 모바일 게임에 소비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가 세계적인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인 IDC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분석한 보고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 |
벤처스퀘어 | |
앱애니,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는 17일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 IDC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분석한 보고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1 리뷰’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지속된 코로나19.. |
ZDNet Korea | |
[NDC21] 앱애니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퍼즐 시장 152% 성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 준데유 글로벌 게임 총괄 매니저는 10일 진행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게임 시장과 이용자 특징을 설명했다.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 |
ZDNet Korea | |
앱애니, 글로벌 1분기 모바일게임 시장 지출 25조...한국은 1조6천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는 16일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발표했다. 2021년 1분기, 전 세계 소비자는 모바일게임에 220억 달러(약 24조 6천억 원)을 지출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 |
ZDNet Korea | |
韓 하루 평균 앱 '5시간' 사용...다운로드 급증 앱은 '업비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1분기 한국인의 앱 사용 시간은 '5시간'이라고 9일 미국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데이터 분석 회사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세계 이용자의.. |
ZDNet Korea | |
소통 갈증에 ‘클럽하우스’ 한국서만 20만 다운..."인기 수직 상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소셜 오디오 앱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한국에서도 심상치 않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오디오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 |
ZDNet Korea | |
‘클럽하우스’, 한국에서 20만 건 다운···전 세계 810만 다운로드
벤처/스타트업 소셜 오디오 앱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한국에서도 심상치 않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는 오디오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지난 1.. |
벤처스퀘어 | |
지난해 한국인 데이팅앱에 830억원 썼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면서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에서 데이팅 앱에 약 830억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드.. |
ZDNet Korea | |
전 세계 소비자, 2020년 데이팅 앱에 3조 3천억 원 소비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면서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는 ‘모바.. |
벤처스퀘어 | |
보복 소비 강했던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앱 1위는 ‘쿠팡’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속 진행된 국내 쇼핑 축제인 '2020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한국인들은 어떤 쇼핑앱을 가장 많이 이용했을까.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 |
ZDNet Korea | |
한국 Z세대가 선호 앱 1위는?
IT일반 한국 Z세대가 선호하는 앱으로 ‘틱톡’, ‘트위치’, ‘어몽어스’, ‘에이블리’, ‘토스’.. |
Bloter.net | |
2분기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받은 게임은? “피파 모바일”
IT일반 지난 2분기 한국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게임은 넥슨이 서비스 하는 ‘피파 모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넥슨10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 |
Bloter.net | |
“코로나19 여파?”…분기별 모바일게임 지출액, 22조원 넘었다
IT일반 지난 2분기 전 세계 모바일게임 지출액이 22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이 둔화되면서 모바일게임 이용층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지출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사진=픽.. |
Bloter.net | |
2019년 국내 핀테크 앱 1위는 ‘토스’…글로벌 금융 앱 성장률 급증
IT일반 자료= 앱 애니, 리프트오프 전 세계 금융 앱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핀테크 앱 성장률은 전통 은행권 앱을 뛰어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앱애니(App.. |
Bloter.net | |
1분기 글로벌 구글 최고매출 게임은 ‘리니지2M’
IT일반 지난 1분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게임은 ‘리니지2M’인 것으로 조사됐다.1일 앱애니와 IDC가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0 리뷰&rs.. |
Bloter.net | |
코로나로 ‘집콕’…모바일 시장은 ‘쑥쑥’
IT일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세계 모바일 시장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주간 평균 앱 사용 시간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으며, 2019년 4분기 보다 15% 증가한 310억건.. |
Bloter.net | |
앱애니 "지난해 소비자 지출 가장 많았던 퍼블리셔는 엔씨소프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25일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게임 퍼블리셔 20위를 발표했다.앱애니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최다 소비자.. |
ZDNet Korea | |
텐센트, 2019년 1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넷마블 6위
IT일반 작년 한해 모바일 앱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낸 기업은 중국 텐센트다. 국내 기업은 넷마블, 엔씨소프트, 게임빌, 카카오 등 4개 기업이 50권에 진입했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 |
Bloter.net | |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 시간 급증”
IT일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 속에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 시간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월19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2월 한 달간 중국에서는 모바일 사.. |
Bloter.net | |
앱애니, 코로나19 여파에 2월 중국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80%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앱애니는 19일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 및 활용 시간에도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지난 1월 이동 제한 조치가 실시된 중국에.. |
ZDNet Korea | |
지난 10년간 전 세계 앱 다운로드 1위는?
벤처/스타트업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2010년대를 마무리하며 지난 10년간 누적 다운로드 수와 지출액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 앱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0년대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 |
벤처스퀘어 | |
2019년 가장 사랑받았던 모바일 앱 10
IT일반 2019년 한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인기 앱은 무엇일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2019년 모바일 앱 시장의 주요 동향과 함께, 올해 가장 인기를 얻은 모바일 앱을 선정해 발표했.. |
Bloter.net | |
앱애니, 모바일 시장 데이터·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 제공
IT일반 앱애니가 모바일 분석 기업 리브링(Libring)을 인수하고 모바일 시장 데이터 및 광고 분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월27일 밝혔다. 앱애니는 업계 최초의 모바일 시장 데이터와 광고 분석 동시.. |
Bloter.net | |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IT일반 Z세대는 이전 세대(25세 이상)와 비교해 게임 앱 사용량은 적고 비게임 앱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사용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발표한 한국과 전세계 Z세대의.. |
Bloter.net | |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IT일반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모바일 앱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3월13일 ‘Z세대: 모바일 세계 질서 재정의’를 통해 2019년 Z세대의 모바일.. |
Bloter.net | |
모바일 앱 사용 "Z세대 활약 돋보여”…앱애니 '2019년 모바일 현황'
IT일반 한국이 전세계 앱 시장 국가별 순위에서 구글 플레이와 iOS 소비자 지출 기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7일 발표한 2019년 전 .. |
미디어잇 | |
2018년, 한국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앱에 지갑 열었다
IT일반 소비자들이 엔터테인먼트 앱에 지갑을 열고 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월17일 발표한 ‘2019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앱 소비자 지출.. |
Bloter.net | |
“2018년 3분기 전세계 앱 다운로드, 엔터테인먼트 분야 강세”…앱애니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kr/insights)는 앱애니 모바일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하며, 2018년 3분기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의 합산 다운로드 및 소비자 지출액이 지난해에 비해 .. |
ITWorld Korea | |
구글 앱 지출 3위 한국, 다운로드 1위는 ‘카톡’
IT일반 안드로이드가 출시된 지 10년을 맞아 전 세계 앱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은 소비자 지출 전 세계 3위를 기록했고, ‘데이팅 앱’에 특히 지출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 |
Bloter.net | |
“한국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위 카카오톡, 누적 소비자 지출 1위는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안드로이드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2018년 8월까지 전세계 앱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보고서에서 해당 기간 동안 전세계 구글플레이.. |
ITWorld Korea | |
앱애니, ‘2018 앱애니 세미나’ 개최
벤처/스타트업 앱애니가 ‘2018 앱애니 세미나(2018 App Annie Seminar)’를 9월 14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는 모바일 전략 – 전문.. |
벤처스퀘어 | |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동영상 편집 앱 지출 2년사이 3배 이상 증가”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구글플레이 기준 동영상 플레이어/편집기 카테고리의 앱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분석한 모바일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앱애니 모바일 인사이트에 따르.. |
ITWorld Korea | |
“애플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 구글플레이의 2배”
IT일반 사진=플리커 PhotoAtelier. CC BY 2.0. 애플 앱스토어의 소비자 지출액이 구글플레이의 2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앱애니는 6월4일 애플 앱스토어가 전세.. |
Bloter.net | |
10주년 앱스토어, 10대 하이라이트
벤처/스타트업 앱스토어 수익 성장률은 다운로드 증가세를 넘어 지난 2015년과 견주면 2017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앱스토어 소비 지출은 구글플레이보다 2배에 달한다. 아이폰 사용자가 설치한 앱은 100개 이.. |
벤처스퀘어 | |
"2022년 한국 앱 시장 소비자지출 기준 글로벌 4위"…앱애니 전망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에서 2022년까지 모바일 앱 경제의 발전상을 예측한 ‘2017-2022 앱 경제 전망: 디바이스 60억 대, 소비자 지출 1,570억 .. |
ITWorld Korea | |
“한국 앱 사용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데이터 소비 51% 증가”…
IT일반 앱애니 인사이트(www.appannie.com/kr/insights/)는 음악 스트리밍 앱이 모바일 앱 시장에서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전세계 소비자 지출 기준 iOS 및 구글 .. |
ITWorld Korea | |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소비 51%↑
벤처/스타트업 올해 1분기 국내 앱 사용자가 사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 소비량이 전년 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앱분석기관 앱애니가 내놓은 앱애니 인사이트가 음악 스트리밍과 페스티벌 앱 앱을 분석한 결.. |
벤처스퀘어 | |
“음식 배달 서비스에 반했다”
벤처/스타트업 “편한 장소에서 원하는 음식을 먹기 위해 모바일앱을 선택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조사 업체 앱애니(App Annie)가 앱애니 인사이트 2월 자료를 공개하며 음식 배달 서비스가 기존 오프라.. |
벤처스퀘어 | |
앱애니,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2016년
IT일반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 |
ITWorld Korea | |
“짝 만나는 데 돈 쓴다”…앱 지출 톱10 중 4개는 데이팅 앱
IT일반 데이팅 앱 ‘아만다’ 이미지 데이팅 앱의 역사는 길다. PC통신에 파란 채팅방이 생겨날 쯤부터 이미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제짝을 찾아다녔다. 모니터 너머의 상대와 사랑을 그린 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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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2017년 구글 플레이 수익 기준 3위”…앱애니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 전세계 모바일 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2017년 레트로스펙티브(Retrospective)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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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모바일 앱 마케터, 프리미엄(Freemium) 수익 모델 선호”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가 전세계 모바일 앱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앱 수익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전세계 앱마켓에 종사하는 개발자, 마케터 및 경영진 등 1.. |
ITWorld Korea | |
모바일 전략에 ‘웹’보다 ‘앱’이 필요한 이유
IT일반 (사진=flickr.CC BY.Christian Hornick)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 브라우저보다 모바일 앱에서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시장분석업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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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3분기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성장률 전세계 1위 차지"…앱애
IT일반 앱애니(www.appannie.com)는 2017년 3분기 전세계 모바일 시장의 소비자 지출 및 다운로드 건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은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성과에 힘입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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